받지 못하는 예인들이지만, 그 소박하고 따뜻한 인간미에 매료되어, '나'는 점점 자신이 고아근성으로 인해 비뚤어졌다는 인간의 감정 굴레를 벗어버리게 된다.
작가인 가와바타야스나리는 1968년 69세의 나이에「설국(雪国)」으로 일본 최초로 노벨문학상 수상하여 우리에게도 낯익은 작가다.
가와바타야스나리의 문학적 감성이 [이즈의 무희]에 담겨있기 때문이다. 이즈의 무희의 나는 일고(一高)에 다니는 스무 살 청년인데, 여행지인 이즈에서 유랑광대 일행과 알게 되어 길동무가 된다. 유랑광대 일행은 40대 여자와 젊은 부부, 두 명의 십대 처녀로, 나는 그 중에서 가장 젊은 무희에게 초대
Ⅰ. 이즈의 무희에 대해서
1. 이즈의 무희 소개
가와바타야스나리라는 작가는 어릴적에 병으로 부모와 가족을 전부 잃고 고아가 되었다고 한다. 마치 '이즈의 무희'에 나오는 주인공과 같은 처지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도 가와바타야스나리는 본인의 고등학교 시절 소설 속에 등장하는 이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일본에서는 제1차 세계 대전 이후 유럽에서 싹튼 새로운 형태의 문학과 사상이 물밀 듯이 들어와 문학 논쟁을 일으킴 → 요코미쓰는 그 중심에 서서 시대의 흐름을 주도, 활발한 창작 활동 전개.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이론가인 구라하라 고레히토와 이른바 ‘형식주의 논쟁’을 불러일으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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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경제이론의 주류였었다. 하지만 국부론 출간이후 산업자본주의, 즉 공장의 존재와 노동의 가치가 처음 경제사상사의 맥락 안으로 포섭이 되었다. 경제학수업에서 가장 기초적인 내용인 경제가치의 3요소로 일컬어지는 토지,자본,노동이 국부론으로 인해 정립이 되었다.
Ⅰ. 서론
1. 가와바타야스나리(川端康成): 1899~1972
가와바타야스나리는 1899년 6월 14일 오사카의 자택에서 아버지 에키치와 어머니 겐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두 살 때 아버지가 세상을 뜨고 세 살 때 어머니마저 저 세상 사람이 됨으로써 할아버지와 할머니에 의해 자라게 된다.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형식에 극단적으로 반항하였다.)·미래파·표현주의의 영향을 받아 새로운 문체의 성립을 지향했다. 1924년「文藝時代」를 창간하여 "종교시대보다 문예시대로"라는 생각을 넘어 새로운 문학의 창조를 노리고, 의인법과 비유법 등을 참신하게 사용하는 표현방법에 의해 신선한 이미지를 그려냈다.
일본인들의 관심을 중국으로 쏠리게 하였다. 특히 이 시기는 일본인들의 관심이 서구에서 벗어나는 시기였고 가와바타의 관심 또한 맞물려 근대문물이 넘쳐나던 도쿄에서 벗어나 비서구화 된 일본전통으로 시선이 옮겨가게 되었다. 그리고는 설국이 완성되었다. 설국이 완성되던 시기는 1935년부터 1942